회원 로그인
정보기억 정보기억에 체크할 경우 다음접속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개인PC가 아닐 경우 타인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공공장소에서는 체크하지 마세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글
댓글 많은 글

독서모임

월 1~2회 다양한 주제의 책을 선정하여 토론 모임을 운영합니다. [새벽의 건설자들] 같은 공동체 관련 서적에서부터 여행에세이, 천문학, 인문학, 생태학 등 구성원들이 스스로 추천하는 책으로 세상에 대한 앎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오카리나

흙피리 오카리나를 배우고 연주하는 모임입니다. 아마추어라서 서투른 솜씨지만 마을행사가 있을 때 가끔씩 독주나 합주도 합니다. 연주하다 박자를 놓치더라도 한바탕 즐겁게 웃고 지나갑니다^^

풍물

2015년 농어촌희망재단의 지원사업이 계기가 되어 마을내에서 풍물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직 상쇠도 없는 수준이지만^^ 그래도 정월대보름 때 길놀이도 하고, 마을 행사 때 한번씩 공연도 하고 있습니다.

전래놀이연구회

전래놀이에 관심이 있는 주민을 주축으로 2015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외부전문가의 강의를 수강하면서 마을행사 때는 직접 놀이를 주관해서 진행하기도 합니다. 마을주민과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전래놀이는 새로운 마을의 활력소입니다.

명리공부방

서울에 거주하시는 노장선생님을 모시고 3년째 명리공부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는 누구인가’는 평생 끊임없이 탐구해야할 주제인데, 명리학에서 제시하는 시간인자는 내가 누구인지를 아는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기에 열의를 가지고 공부 중입니다.

마로면 교육공동체

2016년부터 마로면 전체의 뜻있는 주민과 학생들이 함께 교육공동체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농촌생활이지만 오히려 놓치기 쉬운 생태감수성을 농촌답게 살려내고, 인문학 공부를 통해 자신의 세계관을 넓혀가는 공부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친구찾아 마을에 놀러오는 마로면 아이들 때문에 마을이 시끌법쩍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