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정보기억 정보기억에 체크할 경우 다음접속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개인PC가 아닐 경우 타인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공공장소에서는 체크하지 마세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글
댓글 많은 글

보청천

금강의 상류로 보은읍 전체를 휘감고 합수된 물이 마을을 가로질러 흐르며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1급수에 서식하는 모래무지가 헤엄쳐 다니고, 쏘가리, 꺽지, 붕어, 잉어 등 다양한 어종과 조개류, 다슬기가 있는 수중생태의 보고이기도 합니다. 보청천 주변으로 늘어선 갈대는 인근 낚시꾼들도 자주 찾아 손맛을 즐기며 삶의 여유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청정지역입니다.

속리산

한국 팔경 중의 하나인 속리산은 태백산에서 남서방향으로 뻗어 나오는 소백산맥 줄기 가운데 위치하고 있으며, 남쪽으로 백두대간이 지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천왕봉에서 한남금북 정맥이 분기하고 있습니다. 화강암의 기봉(奇峯)과 산 전체를 뒤덮은 울창한 산림은 천년고찰 법주사와 잘 조화되어 승경(勝景)을 이루고 있습니다. 최고봉인 천왕봉(天王峯)을 중심으로 비로봉(毘盧峯), 문수봉(文殊峯) 등 8봉과 문장대(文藏臺), 입석대(立石臺), 신선대(神仙臺) 등 8대 그리고 8석문(石門)이 있습니다.

구병산

9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산이라 일명 구봉산이라고도 하며, 기암절 벽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있어 가을 산행지로 적격입니다.구병산은 산악탐방 코스로 연계된 관광 자원으로 10km정도 거리에 아름다운 자연과 시설물이 조화를 이룬 서당골 관광농원과 서원, 만수계곡, 삼가호수 등이 있으며 계곡 위주로 자리잡고 있는 99칸 선병국고가를 비롯하여 역사의 산교육장인 삼년산성, 그리고 우리나라 8경의 하나인 제 2의 금강산 소금강이라 불리는 속리산 등이 자리하고 있어 머물면서 자연과 문화유적을 둘러 볼 수 있는 최고의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서원계곡

서원계곡은 장안면 서원리에 있으며 서원산 사이를 흐릅니다. 속리산 천왕봉이 발원지인 삼가천이 삼가저수지에 모였다가 내려오는 맑고 깨끗한 계곡이입니다. 서원계곡은 아름다운 산수와 어울려 한 폭의 산수화를 방불케 하며 여름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어 속리산 국립공원 내 제2의 화양계곡이라 부를 정도입니다.

고봉정사

도지정 기념물 제 51호. 조선조 중종 때의 학자이며 영의정에 추증된 문정공 원정 최수성 선생이 형조판서를 지낸 충암 김정과 이조정랑을 지낸 병암 구수복과 함께 1519년 기묘사화전 낙향하여 정자를 세우고 강학을 하던 곳입니다. 산 정상에 모정이 있었으나 지금은 없고 아래 있는 정사가 퇴락하여 1981년에 보수하고 삼문을 신축하였습니다. 현판은 우암 송시열 선생님의 친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