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정보기억 정보기억에 체크할 경우 다음접속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개인PC가 아닐 경우 타인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공공장소에서는 체크하지 마세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글
댓글 많은 글

다음 시대를 살아가는 공동체마을, 기대리선애빌

2011년에 귀농귀촌한 30여세대로 구성된 기대리선애빌은 산수가 수려하고 보청천이 마을을 휘감아 흐르는 충북 보은군 마로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삶의 방식을 고민하던 명상동호회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시작되었으며, 목수, 약사, 법무사, 교사, 만화가, 작가, 환경운동가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진 주민들이 모여 살고 있습니다.

다음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삶의 덕목으로서 자가치유를 통한 건강한 삶, 자연과 교감하는 생태적 삶, 명상을 통한 자기성찰을 실천하면서 이를 함께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전제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생태화장실, 빗물 재활용시설 등을 통해 자원을 순환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다소 번거러울 수 있는 일들을 일상으로 받아들이고 있으며 [전기 없는 날의 행복] 체험, 지구힐링콘서트 등 새로운 지역문화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적기업인 ‘농업회사법인 (유)선애마을 보은’과 대안학교인 ‘선애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녹색농촌체험마을 및 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되었고 문화관광부에 [전기없는 날의 행복] 체험이 생태관광 인증상품으로 등록되었습니다.

EBS ‘하나뿐인지구’, MBC 다큐멘터리 ‘똥’ 등 많은 매스컴의 관심을 받았으며, 짧은 기간이지만 이런 노력들이 조금씩 인정을 받으면서 충북환경대상, 행복마을콘테스트 충북 문화복지 분야 최우수상, 귀농귀촌 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